해양리포트 16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백령행 항로를 비롯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국제여객선은 오전 9시에 단둥발 여객선이 입항하고, 9시 10분에는 스다오발 항로, 오전 10시에 웨이하이발 여객선이 입항합니다.

해양수산부가 개최한 '제2회 어도사진 공모전'에서 '기다림'이라는 작품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어도사진 공모전은 물고기의 생명길로 여겨지는 어도의 생태.환경적인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서 지난해에 처음 개최됐고, 올해 공모전에는 총 570점이 출품 되었는데요. 대상에 선정된 '기다림'은 경북 영덕군 창수면 원구보에 있는 어도를 촬영한 것이라고 합니다. 어도를 중심으로 어도 내 흐름을 역동적으로 잘 표현하고 노을 등 주변 풍경과도 잘 어우러진다는 평가를 받아 대상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수상작에 담긴 아름다운 어도의 정확한 위치는 국가어도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한데요. 하굿둑, 방조제, 보, 댐 등 인공구조물로 가로막힌 하천에 물고기의 생명길이 되어주고 있는 어도의 가치를 국민들도 알게 되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고 맑다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서해중부해상에서는 바람이 1~6m/s로 불고, 물결은 0.5~1.0m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