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7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백령행 항로를 비롯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국제여객선은 오전 11시 30분에 다롄발 여객선이 입항하고, 11시 45분에는 칭다오발 항로가 입항합니다. 오후 1시 40분에 옌타이발 여객선이 입항합니다.

국립해양 측위정보원은 '해로드'어플리케이션 이용 활성화를 위한 체험수기와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체험수기는 11월 9일까지/ 동영상은 12월 9일까지 공모하는데요. 해로드앱은 항법장비를 갖추지 못한 소형 어선이나 레저선박 이용자의 안전을 위해 2014년 8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긴급 구조요청 기능과 바닷길 안내기능, 해양기상정보 제공 기능 등이 있습니다. 앱의 누적 다운로드수가 2019년 9월말 기준 27만건을 넘어섰고, 긴급구조요청 기능을 이용한 인명구조 실적도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국립해양측위 정보원 홈페이지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데요. 이번 공모전이 해로드앱 이용 활성화와 선박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하기를 바라고, 국민들의 많은 참여가 필요하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서해안 일부지역에는 가시거리가 5km 미만으로 박무가 낀 곳이 있습니다. 서해중부해상에서는 바람이 1~6m/s로 불고, 물결은 0.5m 내외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