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1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백령행 항로를 비롯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됩니다. 국제여객선은 오전에는 9시에 단둥발 여객선이 입항하고, 10시 45분에 웨이하이발, 오후 12시에는 스다오발 항로, 4시 10분에는 톈진발 항로가 입항합니다.

인천 남동구와 소래포구 어시장 현대화 사업 협동조합은 지난 18일에 소래포구 어시장 현대화사업의 기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어시장 재건에 착수했습니다. 소래포구 어시장은 지난 2017년 3월에 화재로 244개 좌판과 20개 점포가 전소되었고, 하루아침에 생활터전을 잃은 상인들의 재정착을 위해 남동구와 조합이 합심하여 착공에 이르게 됐는데요. 지난 2월 현대화사업 추진을 위한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설계 공모를 실시해 최적의 건축계획을 수립하는 등 현대화 사업을 위한 절차를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습니다. 2020년 6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지하 1층 지상 2층에 4500제곱미터 규모로 계획되었고, 상인과 이용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지어진다고 합니다. 소래포구어시장이 내년 상반기 중 완료되어 지역관광산업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길 기대하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맑고, 서해5도는 구름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고, 일부 서해안과 내륙은 짙은 안개 낀 곳이 있습니다. 서해중부해상에서 바람이 1~6m/s로 불고, 물결은 0.5m 내외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