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2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백령행 항로를 비롯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국제여객선은 오후 12시 40분에 칭다오발, 오후 2시에 옌타이발, 오후 3시 30분에는 롄윈강발, 오후 3시 40분에는 잉커우발 여객선이 인천으로 입항합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어제 인천항 공식블로그 방문자가 6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항의 공식블로그는 해운.항만 정보 제공은 물론 인천항의 주요 이슈를 분석해서 맞춤형 콘텐츠로 제작하는 점에서 방문자들이 많이 찾게 된 것인데요. 정보제공 매체로만 그친 것이 아니라 블로그를 고객의 소통과 공감의 공간으로 운영한 점도 성공의 요인이 되었다고 합니다. 방문자 600만명 돌파를 기념해서 응원메시지를 남긴 6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고 하는데요. 앞으로도 SNS를 활용한 소통을 더욱 확대해서 인천항과 인천 항만공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애정이 높아지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경기도, 서해5도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박무가 낀 곳이 있습니다. 서해중부해상에서는 바람이 1~6m/s로 불고, 물결은 0.5m 내외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