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3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백령행 항로를 비롯한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이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국제여객선은 오전 9시에 단둥발, 오전 9시 30분에 스다오발, 9시 45분에 웨이하이발 여객선이 입항합니다.

해양수산부가 수산자원의 지속가능한 생산을 위해 국민과 함께 어린 물고기를 보호하는 <치어럽> 캠페인에 나섰습니다. 우리나라의 연근해어업 생산량은 1996년 162만톤을 상회했지만, 2016,2017년도에는 100만톤 아래로 떨어지면서 수산자원 관리에 경고등이 커졌습니다. 특히 어린물고기를 활용한 생사료 수요 증가와 어린 물고기를 별미음식으로 여기는 사회적인 인식 등으로 인해 어린 물고기 보호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했습니다. 결국 지속가능한 수산자원 생산을 위해서는 어린 물고기를 방류하는 등 국민들의 자발적인 수산자원 보호활동이 필요한데요. 이번 캠페인은 어린 물고기 보호 등 수산자원 관리의 중요성을 국민들이 느끼고 공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행사입니다. 지속가능한 어업을 위해 국민 모두가 수산자원관리에 동참해야하는 만큼, 이번 치어럽캠페인이 국민적인 인식을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현재 인천.경기도, 서해5도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며, 박무가 낀 곳이 있습니다. 서해중부해상에서는 바람이 1~6m/s로 불고, 물결은 0.5m 내외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