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오후까지는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겠습니다,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2.8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대한항공이 전자담배를 비롯한 기내 흡연 근절을 위해 강력 대응에 나섭니다. 최근 전 객실승무원 대상으로 ‘전자담배 기내 사용금지 관련 규정’을 공지했는데요, 기내 흡연 적발 시 경중과 상관없이 현지 경찰에 바로 인계키로 했습니다.
운항 중인 항공기 내에서의 흡연은 화재로 인한 항공기 안전운항 저해의 위험성 때문에 법으로 엄격히 금지되고 있는데요, 문제는 최근 궐련형 또는 액상형 전자담배가 일상화되면서, 이를 이용한 기내에서의 흡연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전자담배는 기내에서도 흡연이 전면금지됐고, 기내에 들고 탑승할 수는 있지만 충전하거나 피워서는 안되는데요, 만약 운항 중이거나 계류 중인 항공기 내에서 흡연을 했을 경우 항공보안법 제50조(벌칙)에 따라 1천만원 또는 5백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국토교통부는 10월 25일 페루 쿠스코 코리칸차 사원에서 우리나라와 페루 정부가 친체로 신공항의 PMO사업에 정부 간 계약(G2G)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친체로 신공항은 세계적 문화유산인 마추픽추와 인접한 지리적 장점이 있는데요, 그래서 페루 관광산업 성장의 핵심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공항 건설은 공항 중심 경제권 형성으로도 이어져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도 이바지 할 것임을 강조했습니다. 친체로 신공항 PMO(Project Management Office, 사업총괄관리) 사업은 발주처(페루 교통통신부)를 대신하여 설계 검토나 건설 공정 그리고 품질 관리 등 사업 전반을 총괄 관리하는 기반시설(이하 인프라) 분야의 고부가가치 지식컨설팅 사업인데요, 사업기간 5년에 약 3천만 불(약354억 원) 규모입니다. 친체로 신공항은 2020년 4월 착공해서 2024년 개항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연간 약 5백만 명의 여객을 처리할 계획입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오후까지는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3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9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오늘 오후까지는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황사가 관측되는 곳이 있겠는데요, 유의하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4.8도 낮 최고기온은 16도가 되겠습니다.

대한항공이 전자담배를 비롯한 기내 흡연 근절을 위해 강력 대응에 나섭니다. 최근 전 객실승무원 대상으로 ‘전자담배 기내 사용금지 관련 규정’을 공지했는데요, 기내 흡연 적발 시 경중과 상관없이 현지 경찰에 바로 인계키로 했습니다. 운항 중인 항공기 내에서의 흡연은 화재로 인한 항공기 안전운항 저해의 위험성 때문에 법으로 엄격히 금지되고 있습니다. 문제는 최근 궐련형 또는 액상형 전자담배가 일상화되면서, 이를 이용한 기내에서의 흡연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인데요, 전자담배는 기내에서도 흡연이 전면금지됐고, 기내에 들고 탑승할 수는 있지만 충전하거나 피워서는 안됩니다. 만약 운항 중이거나 계류 중인 항공기 내에서 흡연을 했을 경우 항공보안법 제50조(벌칙)에 따라 1천만원 또는 5백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