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을 비롯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인천공항이 10km 이상으로 좋습니다.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공항공사가 오는 2023년을 목표로 추진 중인 인천공항 4단계 건설 기본계획에서 항공정비단지(MRO)를 추가 신설합니다. 항공정비단지 MRO는 항공기의 정비(Maintenance)와 수리(repair) 분해조립(Overhaul)하는 대규모 정비사업인데요,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인천공항 4단계 건설 기본계획을 확장하고 수정합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인근에 약 1600만m2(약 50만평) 규모의 부지를 확보해 MRO 조성사업을 진행 중인데요, 4단계 건설 계획에 따라 인천공항에 MRO 단지가 신설되면 연 1.3조원 규모의 국부유출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공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공사는 이번 MRO 사업에 전 세계 항공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항공기 제조사 보잉과와의 합작을 염두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진에어가 11일인 어제부터 내년 3월까지 인천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탑승객을 대상으로 외투를 보관해주는 '코트룸(Coatroom)'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간 동안 인천국제공항 3층 출국장 서편에 가시면 M카운터 부근에 있는 한진택배를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진에어 탑승권, 이티켓 또는 예매 확인 알림톡을 제시하면 외투를 맡길 수 있습니다. 코트룸 서비스 운영 시간은 24시간이고 가격은 7일 기준으로 9000원입니다. 다만 B사 신용카드로 결제할 경우 2000원이 할인됩니다.
7일 이후엔 매일 2000원씩의 추가 이용료가 부과된다는 점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진에어 관계자는 "겨울철 진에어를 타고 베트남, 필리핀, 태국, 괌 등 더운 나라로 여행하는 경우 무거운 외투를 맡기고 다녀올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을 비롯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데요,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5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을 비롯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은데요, 오늘은 전국공항이 맑다가 낮부터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4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공항공사가 오는 2023년을 목표로 추진 중인 인천공항 4단계 건설 기본계획에서 항공정비단지(MRO)를 추가 신설합니다. 항공정비단지 MRO는 항공기의 정비(Maintenance)와 수리(repair) 분해조립(Overhaul)하는 대규모 정비사업인데요,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인천공항 4단계 건설 기본계획을 확장하고 수정합니다.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T2) 인근에 약 1600만m2(약 50만평) 규모의 부지를 확보해 MRO 조성사업을 진행 중인데요, 4단계 건설 계획에 따라 인천공항에 MRO 단지가 신설되면 연 1.3조원 규모의 국부유출을 막을 수 있을 것으로 공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공사는 이번 MRO 사업에 전 세계 항공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항공기 제조사 보잉과와도 협작을 염두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