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인데요, 오늘은 전국 공항이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밤사이 전국 대부분 공항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6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항공정비(MRO)단지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2017년 인천공항 건설사업에 약 165만㎡의 MRO단지 부지를 확보한데 이어서 지난 5월엔 MRO 클러스터 조성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발주하고, 본격적인 설계에 들어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MRO 분야별 글로벌 전문기업의 투자를 유치하는데 힘을 쏟고 있는데요,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은 제2여객터미널을 확장하고 4활주로를 신설하는 공사로 2023년 12월 완공됩니다. 항공기 정비업은 제조업 대비 인건비 비중이 약 5배나 높고 미국이나 유럽 등의 인증을 취득한 전문 기술자들만 할 수 있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는 산업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국토교통부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평가가 실시되는 14일인 내일 13시 5분부터 13시 40분까지 35분간 국내 전 지역에서 모든 항공기 운항을 전면 통제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영어듣기평가 시간대에 비상항공기와 긴급항공기 등을 제외한 국내 모든 공항에서의 항공기 이·착륙을 전면 금지할 예정인데요, 비행 중인 항공기는 관제기관의 통제를 받으며 지상으로부터 3km 이상의 상공에서 대기해야 합니다. 토교통부는 이번 조치로 해당 시간에 운항 예정이던 국제선 40편과 국내선 118편의 운항 시간 등이 조정되고 당 항공사들이 예약 승객에게 항공편 스케줄 변경내용을 사전 안내할 예정인데요, 이용객도 사전에 항공기 운항 시간을 확인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2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인데요, 오늘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밤 사이 전국 대부분 공항에서 비가 내리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박무가 끼어있는데요, 오늘은 전국 공항이 차차 흐려져 오후부터 밤사이 전국 대부분 공항에서 비가 내리겠고, 인천공항은 저녁부터 점차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9.6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항공정비(MRO)단지 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2017년 인천공항 건설사업에 약 165만㎡의 MRO단지 부지를 확보한데 이어 지난 5월엔 MRO 클러스터 조성계획 수립을 위한 용역을 발주, 본격적인 설계에 들어갔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MRO 분야별 글로벌 전문기업의 투자를 유치하는데 힘을 쏟고 있는데요,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은 제2여객터미널을 확장하고 4활주로를 신설하는 공사로 2023년 12월 완공됩니다. 항공기 정비업은 제조업 대비 인건비 비중이 약 5배나 높고 미국·유럽 등의 인증을 취득한 전문 기술자들만 할 수 있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되는 산업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