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6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고,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전국 10km 이상입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오늘 바람이 강해서 더 춥겠는데요, 야외조업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도 낮 최고기온은 4도가 되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의 새 주인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이 포함된 HDC그룹으로 확정된 가운데 13년 이상 회사의 얼굴이던 '날개' 모양의 마크도 조만간 교체될 전망입니다. HDC그룹은 올해 안에 금호그룹과 아시아나항공 인수 본계약을 체결하고 이후 계열사 편입이 마무리되는 대로 새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아시아나항공은 1988년 창립 이후 2006년 초까지 색동저고리를 입은 여인을 형상화한 CI(기업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아시아나는 올해 4월에도 최대 주주인 금호산업과 상표사용 계약을 체결했고, 이번에 아시아나항공이 매각된 만큼 사실상 '마지막' 계약인 셈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국토교통부는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듣기평가가 실시되는 오늘 13시 5분부터 13시 40분까지 35분간 국내 전 지역에서 모든 항공기 운항을 전면 통제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영어듣기평가 시간대에 비상항공기와 긴급항공기 등을 제외한 국내 모든 공항에서의 항공기 이·착륙을 전면 금지할 예정인데요,

비행 중인 항공기는 관제기관의 통제를 받으며 지상으로부터 3km 이상의 상공에서 대기해야 합니다.

국토교통부는 이번 조치로 해당 시간에 운항 예정이던 국제선 40편과 국내선 118편의 운항 시간 등이 조정됩니다.
그리고 해당 항공사들이 예약 승객에게 항공편 스케줄 변경내용을 사전 안내할 예정인데요,
이용객도 사전에 항공기 운항 시간을 확인할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만천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고,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전국 10km 이상입니다.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4~10도 낮았고, 바람이 강해서 체감온도는 더 낮아 춥겠는데요, 야외조업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1도 낮 최고기온은 4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맑겠습니다. 오늘 바람이 강해서 더 춥겠는데요, 야외조업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4도 낮 최고기온은 4도가 되겠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의 새 주인으로 HDC그룹이 확정된 가운데 13년 이상 회사의 얼굴이던 '날개' 모양의 마크도 조만간 교체될 전망입니다. HDC그룹은 올해 안에 금호그룹과 아시아나항공 인수 본계약을 체결하고 이후 계열사 편입이 마무리되는 대로 새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인데요, 아시아나항공은 1988년 창립 이후 2006년 초까지 색동저고리를 입은 여인을 형상화한 CI(기업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아시아나는 올해 4월에도 최대 주주인 금호산업과 상표사용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에 아시아나항공이 매각된 만큼 사실상 '마지막' 계약인 셈입니다. 사용기한은 내년 4월30일까지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