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6천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인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으로 좋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도 낮 최고기온은 1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가 국내 최초로 민간항공기 부품 국산화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민간기업과 협력해서 200인승급 민간항공기에 사용되는 브레이크 부품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부품개발에 성공하면 글로벌 인증을 담당하는 인천테크노파크에 시험비행 예산 20억원을 출연할 예정입니다. 인천시는 이와 함께 지역 특성에 맞는 항공산업 육성 전략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항공정비산업단지 조성, 송도를 중심으로 한 항공우주전문인력 양성, 서구 수도권매립지에는 국가 드론시험인증시설을 유치했는데요, 관내 항공 관련 기업들에게 기술개발이나 글로벌 마케팅 활동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공항공사는 '2019 사회가치실현 기관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이번 시상식은 공공․민간기관의 조직운영 및 서비스 공급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촉진하기 위해서 올해 신설됐는데요, 시상 대상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등 사회적 가치 실현 선도 기관입니다. 공사는 올해 신규 일자리 창출 1만6073 명, 사회적 가치 투자 5346 억, 국제여객 기준 세계 5위 달성 등의 성과를 창출해 이를 인정받아 기관 대상으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지난해 5월 공공기관 최초로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상생발전,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등 사회적 가치 확대를 위한 전략과제를 중점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4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인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으로 좋습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4도 낮 최고기온은 15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조금인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6.2도 낮 최고기온은 15도가 되겠습니다.

인천시가 국내 최초로 민간항공기 부품 국산화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민간기업과 협력해서 200인승급 민간항공기에 사용되는 브레이크 부품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부품개발에 성공하면 글로벌 인증을 담당하는 인천테크노파크에 시험비행 예산 20억원을 출연할 예정입니다. 인천시는 이와 함께 지역 특성에 맞는 항공산업 육성 전략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항공정비산업단지 조성, 송도를 중심으로 한 항공우주전문인력 양성, 서구 수도권매립지에는 국가 드론시험인증시설을 유치했는데요, 관내 항공 관련 기업들에 기술개발, 글로벌 마케팅 활동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