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7천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인데요, 오늘과 내일은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중부지방 공항은 산발적으로 눈이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인천의 현재기온은 3.7도 낮 최고기온은 4도가 되겠습니다.

티웨이항공이 최고의 안전 운항을 위한 노력으로 항공기 성능 계산 프로그램인 OPT(Onboard Performance Tool)를 이달부터 도입해 활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항공사 최초로 도입한 OPT는 항공기 제작사에서 만든 응용 프로그램의 형태로 태블릿 PC에서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운항 시 조종사가 기상이나 바람, 중량 등의 운항조건을 입력하면 항공기 성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제공해줍니다. OPT에 조건들을 입력하기만 하면 내재된 관련 데이터 정보를 이용해 자동으로 계산된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측은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OPT를 활용함으로써 운항 안전성과 정시성을 크게 향상시켜 고객 만족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해외여행 갈 때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 바로 여권인데요, 해외에서 대한민국 국민임을 증명할 수 있는 유일한 신분증이기에 더더욱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 여권이 32년 만에 확 달라집니다. 가장 먼저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여권 색상이 '녹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뀌는데요, 파란색 계통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색상으로 78개국이 파란색을 쓰고 있고 대표적으로 미국, 브라질, 파라과이 등 국가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디자인 면에서도 가장 큰 변화가 있습니다. 여권 색상에 이어 '속지' 디자인도 새로워졌다고 하는데, 기존에는 숭례문과 다보탑이 번갈아서 찍혀 있었다면 새롭게 바뀐 여권에는 페이지마다 선사시대부터 조선 시대까지의 각각 다른 우리 문화재가 배경 문양으로 채워졌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5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8000m입니다. 오늘과 내일은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7도 낮 최고기온은 4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2천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7000m입니다. 오늘과 내일은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오늘 오전까지는 중부지방 공항을 중심으로 산발적으로 눈이 오는 곳도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도 낮 최고기온은 4도가 되겠습니다.

티웨이항공이 최고의 안전 운항을 위한 노력으로 항공기 성능 계산 프로그램인 OPT(Onboard Performance Tool)를 이달부터 도입해 활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항공사 최초로 도입한 OPT는 항공기 제작사에서 만든 응용 프로그램의 형태로 태블릿 PC에서도 활용할 수가 있는데요, 운항 시 조종사가 기상이나 바람, 중량 등의 운항조건을 입력하면 항공기 성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제공해줍니다. OPT에 조건들을 입력하기만 하면 내재된 관련 데이터 정보를 이용해 자동으로 계산된 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측은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OPT를 활용함으로써 운항 안전성과 정시성을 크게 향상시켜 고객 만족으로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