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4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비가 오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3500m이고오늘과 내일까지 40~5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전국 공항에 비가 오다가 내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4.9도 낮 최고기온은 7도가 되겠습니다.

2020년 인천국제공항을 둘러싸고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 공항 간 경쟁은 심화하고, 국내 항공업계 재편은 급속도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인천국제공항공사 등이 변화의 바람 속에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허브공항 지위를 차지하기 위한 공항 간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도 단순 관문으로서 역할을 넘어 공항을 중심으로 한 경제권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천공항 인근에 항공·물류·관광 등의 산업을 집적시켜 국내 경제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게 한다는 것인데요, 그중 항공 MRO(수리·정비·분해조립) 산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국제 유가 상승'이라는 난기류가 항공 업계에 다가오고 있습니다. 미국과 이란 간 일촉즉발의 갈등 상황으로 유가가 들썩이고 있는데요, 유류비는 항공사 운영 비용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항공산업은 유가에 민감할 수밖에 없습니다. 항공사를 운영하는데 드는 영업비용 중 유류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제일 크기 때문인데요, 대한항공은 지난해 1~3분기 기름값으로만 2조3770억원을 썼고 전체 영업비용 중 유류비가 25.9%를 차지합니다. 같은 기간 아시아나항공과 제주항공은 유류비가 영업비용의 28%가량을 차지했습니다. 항공사는 유가가 오르면 유류할증료 인상 등을 통해 대응하지만 현재로서는 녹록지 않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5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비가 오고 있는데요, 오늘과 내일까지 40~5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전국 공항에 비가 오다가 내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1도 낮 최고기온은 7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2천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비가 오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4000m이고내일까지 40~5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전국 공항에 비가 오다가 내일 오전에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6도 낮 최고기온은 7도가 되겠습니다.

2020년 인천국제공항을 둘러싸고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 공항 간 경쟁은 심화하고, 국내 항공업계 재편은 급속도로 진행되는데요, 인천국제공항공사 등이 변화의 바람 속에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허브공항 지위를 차지하기 위한 공항 간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단순 관문으로서 역할을 넘어 공항을 중심으로 한 경제권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인천공항 인근에 항공·물류·관광 등의 산업을 집적시켜 국내 경제의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게 한다는 것인데요, 그중 항공 MRO(수리·정비·분해조립) 산업에 대한 관심이 큽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