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8일 7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예상됩니다. 인천과 섬지역을 오가는 11개 항로 모두 통제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여객선은 오전 9시에 단둥발 10시에 웨이하이발 10시 40분에 스다오발 항로가 인천으로 입항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설 명절을 앞두고 수산물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서 정부 비축 수산물 5천 여톤을 방출한다고 합니다. 품목별로는 명태 3600여 톤, 오징어 350여 톤, 갈치 130여 톤 등인데요. 방출 기간 동안 시장상황과 수급 여건을 고려해 방출 물량을 탄력적으로 운용한다고 합니다. 정부 비축수산물은 국민들의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국 주요 전통시장에 우선 공급하고, 남은 물량은 대형마트와 수협 바다마트 등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정부 비축 수산물은 시중 가격보다 10-30%할인된 가격으로 품목별 권장 판매가격이 지정되어있어 설 명절을 앞두고 소비자들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비축 수산물이 권장 판매가격으로 적정하게 판매되는지도 현장점검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민들이 보다 풍성한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저렴하게 공급되는 수산물을 소비자들도 많이 구매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천.경기도는 흐리고 비가 오고 있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초속 7~18m로 불고, 물결은 1.5~5.0m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