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청 전경
인천 동구청 전경


인천 동구가 가정용 일반보일러를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가정 교체비용 일부를 지원한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 재활용함으로써 일반 보일러를 사용할 때 보다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이 65%, 온실가스는 14% 감축돼 대기 질 개선에도 크게 도움이 됩니다.

지원 대상은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는 동구 거주 주택소유주로 설치비는 일반가구 110가구에 가구당 20만원을, 저소득층 30가구에 가구당 50만원을 사업비 소진 시 까지 선착순 지원합니다.

다만, 저녹스 보일러 설치 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 제품 (http://el.keiti.re.kr)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를 확인해야합니다.

또 저녹스 보일러는 응축수가 발생되므로 응축수 배관설치가 가능한지 보일러 제작사에 설치 가능여부를 사전에 알아봐야 합니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구청 환경위생과 환경개선팀(032-770-6873)으로 지원가능 여부 확인 후 신청하면 됩니다.

구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은 물론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효율을 위해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동구를 쾌적한 청정도시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