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20. 01. 13 항공뉴스센터
라이브뉴스 / 항공뉴스센터 김고운 (mhn1031@ifm.kr) 작성일 : 2020-01-13, 수정일 : 2020-01-14
[ 경인방송 = 김고운 기자 ]
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9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입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6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지난해 일본 여행객 감소로 어려운 시기를 보낸 국내 항공사들이 새해를 맞아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여객 잡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실적 개선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대한항공은 항공권 할인 등의 혜택을 주는 '신년 맞이 여행 준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오는 31일까지 한국에서 출발하는 전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하는 승객에게 운임의 7%를 할인해 주고 있는데요, 출발 기간은 3월1일~4월23일입니다. 제주항공도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 동안 다양한 기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국내선에서 스낵 등 간식류와 커피 등의 음료를 구매하면 하나씩 더 주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아시아나항공이 미래 항공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재능 기부에 관심이 많은 운항, 캐빈, 정비 등 다양한 직군의 직원들로 교육기부봉사단을 꾸리는데요, 하늘에서의 꿈을 이루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진로를 상담해주는 활동은 지난 2013년부터 꾸준히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엔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항공정비 분야 등에 대한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교육 기부 프로그램의 폭을 보다 다양하게 확대했습니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이 항공사는 지난해 12월 15일 '2019 K-Girls' Day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인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K-Girls' Day는 여학생에게 다양한 공학계열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해 이공계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 진학을 장려하는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또 2016년부터 4년째 '색동창의 STEAM교실'을 통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7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5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4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으로 아주 좋습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9도 낮 최고기온은 0도가 되겠습니다.

지난해 일본 여행객 감소로 어려운 시기를 보낸 국내 항공사들이 새해를 맞아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여객 잡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실적 개선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대한항공은 항공권 할인 등의 혜택을 주는 '신년 맞이 여행 준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오는 31일까지 한국에서 출발하는 전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하는 승객에게 운임의 7%를 할인해 주고 있는데요, 출발 기간은 3월1일~4월23일입니다. 제주항공도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 동안 다양한 기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데요, 국내선에서 스낵 등 간식류와 커피 등의 음료를 구매하면 하나씩 더 주는 1+1 프로모션을 진행하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김고운 mhn1031@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