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41128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인천과 섬지역을 오가는 10개 항로 모두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국제 여객선은 오전 1030분에 다롄발, 오후 520분에 잉커우발, 6시에 롄윈강발 여객선이 인천으로 입항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수산식품산업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수산식품산업 육성법'이 제정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수산식품산업육성법'은 기존의 '식품산업진흥법'에서 수산식품을 분리하여 수산식품산업을 고부가가치 신성장산업으로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한 근거인데요. 수산식품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수출주도형 수산식품클러스터 조성/ 전문인력 양성/ 수산식품 해외진출 지원 등 수산식품산업 육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과 지원 근거를 규정한다고 합니다. 이번에 법 제정으로 수산식품산업이 영세한 산업구조를 탈피해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는 중요한 산업이자 미래 유망산업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가 되는데요. 특히 우리나라는 다양한 수산자원과 우수한 양식기술을 보유한 것은 물론이고 중국.일본 등 거대 소비시장이 인접해있는만큼, 최적의 산업인 수산식품산업이 앞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맑고, 서해5도는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초속 2~8m로 불고, 물결은 0.5m 내외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