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필리핀 마닐라 인근에서 발생한 화산 폭발의 여파로 국내로 돌아와야 할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 인근의 화산이 폭발한 지 사흘째인 오늘까지 항공기 결항이 잇따르고 있는데요, 마닐라 공항의 항공기 운항이 일부 재개되면서 한국에서 마닐라로 향하는 비행기는 오늘 아침 정상운영될 것으로 보이지만, 상황이 유동적인 만큼 승객들은 공항으로 가기 전 운항시간표를 꼭 확인해야겠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인데요, 오늘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의 하늘길이 일본에서 베트남 대만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3국으로 이동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한·일 경제전쟁이 터진 이후 ‘노(NO) 재팬’ 운동이 거세지면서 일본으로 떠나는 여행객이 급감했기 때문인데요, 동남아 3국이 일본의 대체지로 부상한 건 가까운 거리 덕분입니다. 따뜻한 동남아를 찾는 겨울철 여행객 수요까지 겹치면서 LCC들이 일제히 동남아 3국으로 몰리고 있지만 공급 과잉이라는 또 다른 문제에 직면했다는 분석입니다. 동남아 노선이 일본을 완전히 대체할 ‘포스트 재팬’이 되기는 어렵다는 게 업계의 공통적인 지적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지난해 일본 여행객 감소로 어려운 시기를 보낸 국내 항공사들이 새해를 맞아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여객 잡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실적 개선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는데요, 대한항공은 항공권 할인 등의 혜택을 주는 '신년 맞이 여행 준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는 31일까지 한국에서 출발하는 전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하는 승객에게 운임의 7%를 할인해 주고 있고 출발 기간은 3월1일~4월23일입니다. 제주항공도 새해를 맞아 1월 한 달 동안 다양한 기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또 에어서울은 LCC(저비용 항공사) 최저가 운임을 유지하면서도 넓은 좌석과 새 비행기, 기내 무료 영화 서비스 등 다른 LCC와 차별화된 강점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5천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으로 아주 좋습니다. 오늘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만 많겠고 오늘 낮까지 서해안 공항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6돕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2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필리핀 마닐라 인근에서 발생한 화산 폭발의 여파로 국내로 돌아와야 할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마닐라 공항의 항공기 운항이 일부 재개되면서 한국에서 마닐라로 향하는 비행기는 오늘 아침 정상운영될 것으로 보이지만, 상황이 유동적인 만큼 승객들은 공항으로 가기 전 운항시간표를 꼭 확인해야겠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은 구름 많은 날씨인데요, 오늘 낮까지 서해안 공항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5도 낮 최고기온은 2도가 되겠습니다.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의 하늘길이 일본에서 베트남 대만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3국으로 이동했습니다. 지난해 하반기 이후 ‘노(NO) 재팬’ 운동이 거세지면서 일본으로 떠나는 여행객이 급감했기 때문인데요, 동남아 3국이 일본의 대체지로 부상한 건 가까운 거리 덕분입니다. 일본 노선이 줄면서 항공사들은 단거리 기종을 대체 투입할 수 있는 동남아로 눈을 돌렸습니다. 따뜻한 동남아를 찾는 겨울철 여행객 수요까지 겹치면서 LCC들이 일제히 동남아 3국으로 몰리고 있지만 공급 과잉이라는 또 다른 문제에 직면했다는 분석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