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5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인천과 섬지역을 오가는 10개 항로 모두 정상 운항됩니다. 국제 여객선은 오전 9시에 단둥발, 10시 30분에 웨이하이발, 스다오발 항로가 인천으로 입항합니다.

인천항만공사는 항만과 연계한 민간 일자리 창출을 위해 , 신규채용이 필요한 인천항 협력기업이 특성화고 졸업생을 채용하면 최대 600만원을 지원하는 '특성화고 졸업생-물류기업 매칭 지원사업'을 운영합니다. 이는 2019년부터 IPA에서 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프로그램으로 운영하는 사업인데요. 3+3의 방식으로 인턴 3개월간 월 100만원 채용지원 후 정규직으로 전환되면 추가 3개월동안 100만원을 지원해주게 됩니다. 인천에 소재한 특성화고 졸업생이 인천항 협력기업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는 유인촉진사업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난해에는 인천지방중소벤처기업청/ 인천광역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등과 공동으로 취업박람회도 개최해 2명의 특성화고 졸업자 채용을 확정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신사업을 개발해 인천항에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해 나가길 기대하겠습니다.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대체로 맑고,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초속 1~6m/s로 불고, 물결은 0.5~1.0m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