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7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인천과 섬 지역을 오가는 10개 항로 모두 정상 운항되는데요. 인천-백령 항로 중 코리아킹호만 휴항입니다. 국제 여객선은 오전 9시에 단둥발, 9시 50분에 웨이하이발, 10시에 스다오발 항로가 인천으로 입항합니다.

해양수산부에서는 '제3기 여객선 국민안전감독관'을 위촉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선발된 감독관은 총 12명인데요. 어촌지도활동가, 어선중개사 대표, 수상안전교육 강사 등 다양한 업종의 종사자들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해양 관련분야 경력자들도 일부 포함이 됐고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으로 구성했는데요. 제 3기 국민안전 감독관들은 사전 교육을 이수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여객선은 많은 사람들이 승선을 하기 때문에 안전 점검이 필수적으로 필요한데요. 도서주민들과 국민들이 안전하게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게 감독관들의 철저한 감시 감독이 필요합니다. 이들이 사명감 있게 역할을 완수해, 국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길 바랍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초속3~8m/s로 불고, 물결은 0.5~1.0m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