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7천1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이 많고,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9km입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4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앞으로 인천공항의 여객 포화에 대비한 공항 수용 능력 개선 방안을 수립합니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7천여만 원을 들여 인천공항 공항 수용 능력 개선 종합계획 수립용역을 추진하는데요, 이번 용역은 인천공항 수용 능력이 확대되면서 지난해부터 공사가 진행하는 ‘인천공항 터미널 운영체계 개편 및 종합 포화대책 수립용역’과 세관·출입국·검역(CIQ) 등 각 유관기관과의 합의된 목표와 전략 등을 체계화하기 위해 진행합니다. 해당 용역 내용 중 터미널 포화대책은 터미널 운영 현황, 환경 분석 그리고 성과 진단, 여객수요 대비 단계별 수용 능력 증대 방안 수립 등이 담깁니다. 특히 제2여객터미널(T2) 확장공사 등 4단계 건설사업 완료 전까지 터미널 혼잡 대책도 수립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지난해 대규모 영업손실을 기록한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새해를 맞아 중장거리 노선에 잇달아 진출하는 등 새로운 돌파구 찾기에 나섰습니다. 에어부산은 15일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국내 저비용항공사 처음으로 인천∼중국 청두 노선에 신규 취항했다고 밝혔는데요, 인천∼청두 노선에는 195석 규모 에어버스 항공기를 투입하며 주 3회(수·금·일) 정기 운항합니다. 이스타항공도 17일인 오늘부터 제주∼상하이 노선에 주 4회(월·수·금·일) 신규 취항하고요, 지난해 5월 중국과의 운수권 배분에서 인천과 제주발 상하이 노선을 각각 주 7회 확보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올해부터 중장거리 노선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합니다. 올해 상반기 중으로 호주, 중앙아시아, 하와이 등 중장거리 노선을 확정하고 연내 중형항공기 도입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5천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4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2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이 많고,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9km입니다.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3도 낮 최고기온은 3도가 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앞으로 인천공항의 여객 포화에 대비한 공항 수용 능력 개선 방안을 수립합니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인천공항 공항 수용 능력 개선 종합계획 수립용역을 추진하는데요, 이번 용역은 인천공항 수용 능력이 확대되면서 지난해부터 공사가 진행하는 ‘인천공항 터미널 운영체계 개편 및 종합 포화대책 수립용역’과 세관·출입국·검역(CIQ) 등 각 유관기관과의 합의된 목표와 전략 등을 체계화하기 위해 진행합니다. 해당 용역 내용 중 터미널 포화대책은 ▶터미널 운영 현황, 환경 분석 및 성과 진단 ▶여객수요 대비 단계별 수용 능력 증대 방안 수립 등이 담깁니다. 매년 증가하는 여객수요에 따른 시설별·연도별 수용 능력을 검토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