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이상입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6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한국 항공산업이 1980년대 부품을 단순 조립하고 생산하던 시절에서 벗어나 8년새 수출이 3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는 항공우주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는데요, 현재 한국 항공산업은 세계 여섯번째 초음속기 수출국, 열한번째 헬기 개발국으로 발전했습니다. 수출은 2010년 10억달러에서 2018년 26억달러로 2.6배 늘었습니다. 정부는 항공우주산업을 주력산업으로 키우고 글로벌 항공강국으로 진입하기 위해 국제공동개발 참여에 필요한 항공부품 설계 등 핵심기술 개발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도네시아 국영기업과 손잡고 5400억원 규모의 바탐섬 공항개발사업 수주에 나섭니다. 인천공항공사는 최근 자카르타에서 인도네시아 제1공항공사(AP1), 국영 건설사 위자야 카르야(WIKA)와 함께 ‘바탐 항나딤공항 투자개발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네시아 바탐 경제자유구역청은 여객터미널 확장과 개보수, 공항운영과 시설유지보수 관리를 35년 동안 일괄적으로 맡을 업체 선정을 진행 중입니다. 7개 컨소시엄이 이번 입찰에 참여 중이고, 인천공항공사는 인니 제1공항공사·위자야 카르야와 팀을 이뤘습니다. 컨소시엄은 3월 31일까지 사업제안서를 제출해야 하며, 5월 4일이 최종 낙찰자 발표, 6월 30일에 실시협약이 체결됩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6백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인데요, 오늘은 전국 공항이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1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입니다.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구름 많다가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2도 낮 최고기온은 5도가 되겠습니다.

한국 항공산업이 1980년대 부품을 단순 조립하고 생산하던 시절에서 벗어나 8년새 수출이 3배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는 항공우주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는데요, 현재 한국 항공산업은 세계 여섯번째 초음속기(T-50) 수출국, 열한번째 헬기(수리온) 개발국으로 발전했습니다. 수출은 2010년 10억달러에서 2018년 26억달러로 2.6배 늘었습니다. 정부는 항공우주산업을 주력산업으로 키우고 글로벌 항공강국으로 진입하기 위해 국제공동개발 참여에 필요한 항공부품 설계 등 핵심기술 개발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각국이 경쟁적으로 개발하는 개인용 비행체(PAV) 시제기 개발과 상용화를 추진해 미래 항공산업에 대응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