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8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7000m입니다.오늘은 전국 공항이 점차 맑아지겠고 내일은 전국 공항이 구름이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3도 낮 최고기온은 9도가 되겠습니다.

중국 우한(武漢)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정체불명의 폐렴이 확산하면서 항공업계의 긴장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ㆍ일 갈등에 따른 일본 여행 불매운동, 홍콩 정정불안 등에 이어 단거리 운송시장의 보루였던 중국 노선마저 수요위축이 나타날 조짐을 보이고 있어서인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인천~중국 우한 노선의 첫 취항을 연기했습니다. 티웨이항이 취항 당일 운항을 연기한 '극약처방'을 내린 이유론 우한폐렴의 확산 속도가 꼽히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우한 직항편을 갖고 있는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우한발(發) 항공편 전용게이트를 운영하는 한편 입국장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소독살균 작업을 확대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대한항공이 뉴욕 존 F.케네디(JFK) 국제공항 개발 사업에 다시한번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JFK국제공항은 맨하튼 도심에서 동쪽 24㎞ 떨어진 곳에 자리해 있는데요, 국제선 노선 수 및 이용객 수가 미국에서 가장 많은 공항입니다. 라과디아 공항, 뉴어크 리버티 국제공항과 함께 미국으로 들어가는 최대의 국제 관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 공항의 터미널1은 대한항공을 비롯해 일본항공(JAL), 독일 루프트한자, 프랑스 에어프랑스가 이용하고 있는데요, 연간 350만 명의 승객이 이용할 수 있고 시간당 5000여 개의 수하물 처리가 가능해져 당시 성공적인 개발 사업으로 불렸습니다. 이번 공사 완료 예상 시점은 2025년 중순이고, 대한항공은 기존 방식대로 이 사업에 참여할 가능성이 큽니다. 앞서 JFK공항에 전용 화물터미널을 준공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6천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데요, 오늘은 전국 공항이 점차 맑아지겠고 내일은 구름이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2도 낮 최고기온은 9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2천7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8000m입니다.오늘은 전국 공항이 점차 맑아지겠고, 내일은 전국 공항이 구름이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5도 낮 최고기온은 9도가 되겠습니다.

중국 우한(武漢) 지역을 중심으로 한 정체불명의 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 확산하면서 항공업계의 긴장도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ㆍ일 갈등에 따른 일본 여행 불매운동, 홍콩 정정불안 등에 이어 단거리 운송시장의 보루였던 중국 노선마저 수요위축이 나타날 조짐을 보이고 있어서인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전날 오후 10시20분 예정이었던 인천~중국 우한 노선의 첫 취항을 연기했습니다. 티웨이항공이 취항 당일 운항을 연기한 '극약처방'을 내린 이유론 우한폐렴의 확산 속도가 꼽힙니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우한 직항편을 갖고 있는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우한발(發) 항공편 전용게이트를 운영하는 한편 입국장 및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소독살균 작업을 확대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