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1만5천9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이 많은 날씨인데요, 오늘과 내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도 낮 최고기온은 8도가 되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이 전세계로 확산하는 가운데 국내 항공업계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우한 폐렴' 확산 우려에 에어서울을 비롯한 일부 항공사는 아예 중국 노선의 운항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는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작년 일본 불매 운동으로 중국과 동남아에 눈을 돌렸던 항공사들은 올해 중국 지역 노선 확대를 통한 실적 개선을 기대했지만 '우한 폐렴' 확산으로 이 같은 계획에 차질이 빚어지게 됐습니다. 당장 중국 여행을 꺼리는 분위기가 확산되고 국내 여행객의 중국 노선 예약 취소 문의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도 '우한 폐렴'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항공산업에 미칠 악영향을 우려해 지원책 마련 등을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국토교통부가 모든 항공사에 객실 승무원의 마스크 착용을 허용하도록 지침을 내리기로 했습니다. 객실 승무원의 감염병 노출 위험이 심각한데도 대부분의 항공사가 승객의 불안 조성 이유로 중국 노선에 한해서만 마스크 착용을 허용하는 데 따른 조치인데요, 현재 모든 노선의 객실 승무원에게 마스크 착용을 허용한 항공사는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 에어부산에 불과합니다. 국토부는 항공사 승무원 외에도 다중이용시설 등에서 종사하는 철도 승무원, 운전기사, 검역원 등을 보호하고 2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이들의 마스크 착용과 손 세정 등 위생 관리를 강화할 것을 강력히 지시했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1만3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이 많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로 좋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1도 낮 최고기온은 8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1만1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이 많은 날씨인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이상으로 아주 좋습니다. 오늘과 내일은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 공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도 낮 최고기온은 8도가 되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이 전세계로 확산하는 가운데 국내 항공업계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우한 폐렴' 확산 우려에 에어서울을 비롯한 일부 항공사는 아예 중국 노선의 운항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는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작년 일본 불매 운동으로 중국과 동남아에 눈을 돌렸던 항공사들은 올해 중국 지역의 노선 확대를 통한 실적 개선을 기대했지만 '우한 폐렴' 확산으로 이 같은 계획에 차질이 빚어지게 됐습니다. 당장 중국 여행을 꺼리는 분위기가 확산하며 국내 여행객의 중국 노선 예약 취소 문의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도 '우한 폐렴' 사태가 장기화할 경우 항공산업에 미칠 악영향을 우려해 지원책 마련 등을 고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