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2020년 2월 12일 해양리포트
라이브뉴스 / 해양∙항만∙수산 정보센터 박주언 (parkann@ifm.kr) 작성일 : 2020-02-12, 수정일 : 2020-02-12
[ 경인방송 = 박주언 기자 ]




해양리포트
121128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대부분이 순조롭습니다. 백령행 코리아킹호와 덕적도행 코리아익스프레스호는 휴항됐고, 다른 모든 항로의 여객선들은 정상 운항됩니다.

 

해양수산부는 제 8회 바다식목일을 앞두고, 바다생태계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오늘부터 38일까지 바다식목일 기념 대국민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올해 공모전은 바다식목일의 취지를 잘 표현한 주제어와 교육.체험 교구 아이디어 등을 공모하고, 선정된 수상작은 바다식목일 행사에서 활용할 예정입니다. 특히 공모 아이디어로 제작한 교육.체험 교구는 전국의 유치원과 초등학교 등에서 교육자료로 쓰일 수 있게 배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모는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38일까지 해양수산부 누리집과 한국수산자원공단 누리집에서 응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주제어 부문 수상자 1명에게는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50만원을, 교육.체험 교구 아이디어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이사장상과 상금 2백만원을 수여하고 이외에도 최우수상과 우수상 입선 등이 시상된다고 합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이 바다식목일의 의미와 우리바다 생태계 회복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인천.경기도 및 서해5도는 약한 비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초속 2~7m/s로 불고, 물결은 0.5~1.0m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박주언 parkann@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