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wait...

하나은행-SBI저축은행, 외환서비스 연계 및 협력 업무협약 체결
인천 / 경제 최상철 (scchoi@ifm.kr) 작성일 : 2020-02-13, 수정일 : 2020-02-13
시중은행과 저축은행의 해외송금 서비스 제휴 첫 사례
하나은행은 을지로 본점에서 SBI저축은행과 해외송금 및 외화환전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조종형 하나은행 외환사업단장(사진 오른쪽)과 유현국 SBI저축은행 리테일영업본부장(사진 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 제공>
[ 경인방송 = 최상철 기자 ]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어제(12일) 을지로 본점에서 SBI저축은행과 해외송금 및 외화환전 서비스 등 외환서비스에 대한 양사간 연계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업계 최고 수준의 외환서비스 솔루션과 시스템을 SBI저축은행에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SBI저축은행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하는 손님들도 간편하게 해외 송금할 수 있는 ‘Hana EZ’ 앱 기반 해외송금과 하나은행의 대표적 모바일 환전 서비스인 ‘환전지갑’을 경험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하나은행과 제휴한 해외송금 서비스는 365일 전 세계 200여개국에 빠르고 간편한 송금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송금 상태 조회, 전문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로 타 금융기관 및 소액송금 업체와는 차별화된 하나은행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환전지갑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통해 12종의 주요 통화를 쉽게 환전·보관할 수 있고 우대 환율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또한 환전이 완료된 통화는 언제든 원하는 때에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다시 원화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번 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외환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고 수준의 시스템을 구축·개발하고 SBI저축은행은 이를 활용한 내부 시스템 연계 및 신규 외환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시너지를 창출하게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하나은행 외환서비스지원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 축적된 역량과 혁신적 핀테크 기술을 바탕으로 더 많은 손님이 하나은행의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는 제휴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상철 scchoi@ifm.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