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7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에는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2200m입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4.1도 낮 최고기온은 10도가 되겠습니다.

에어프레미아가 국토교통부 항공운항과에 항공운항증명(AOC: Air Operator Certificate)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AOC는 항공운송 사업면허를 받은 항공사가 안전운항 능력을 갖췄는지를 국토부가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제도인데요, 국토부는 항공사의 조직, 인력, 시설 및 장비, 종사자 훈련프로그램 등 3800여개 항목을 점검합니다. 또 에어프레미아가 도입하는 보잉 787-9 새비행기로 50시간의 시범비행을 실시하고 비상탈출 훈련도 체크합니다. 에어프레미아는 내달 객실승무원 모집 공고를 내고 본격적으로 인력을 충원할 계획인데요, 150여명의 경력 및 신입 객실승무원을 선발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아시아나항공이 6년 만에 객실 승무원 무급휴직을 실시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확산으로 중국 노선 운항에 타격을 입으면서인데요, 국내 LCC(저비용항공사) 업계 1위인 제주항공은 비상경영보다 한 단계 높은 ‘위기경영’ 체제에 돌입했습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객실 승무원을 대상으로 무급휴직을 시행합니다. 객실 승무원들에게 희망휴직 신청을 받는 건 전 직원을 대상으로 휴직제도를 실시했던 2014년 이후 6년 만인데요, 아시아나항공은 중국 본토 노선 26개 중 12개를 운항 중단하고 12개를 감편했습니다. 대한항공도 객실승무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1개월 연차 휴가 신청을 받습니다.
저비용항공사에 이어 국내 대형항공사도 무급휴직에 들어가면서 항공업계가 벼랑끝으로 내몰리고 있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7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에는 박무가 끼어 있습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4.2도 낮 최고기온은 10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6천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에는 박무가 끼어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3000m입니다. 오늘은 남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도 낮 최고기온은 10도가 되겠습니다.

에어프레미아가 국토교통부 항공운항과에 항공운항증명(AOC: Air Operator Certificate)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AOC는 항공운송 사업면허를 받은 항공사가 안전운항 능력을 갖췄는지를 국토부가 종합적으로 검증하는 제도인데요, 국토부는 항공사의 조직, 인력, 시설 및 장비, 운항·정비관리 및 종사자 훈련프로그램 등 3800여개 항목을 점검합니다. 또 에어프레미아가 도입하는 보잉 787-9 새비행기로 50시간의 시범비행을 실시하고 비상탈출 훈련도 체크합니다. 에어프레미아는 내달 객실승무원 모집 공고를 내고 본격적으로 인력을 충원할 계획인데요, 150여명의 경력 및 신입 객실승무원을 선발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