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과 소상공인 함께하는 ‘서로e음 시즌2’ 사업 실시

서구의 2020 행복프로젝트 경품추첨행사가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내 소통광장에서 열리고 있다<서구청 제공>
서구의 2020 행복프로젝트 경품추첨행사가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내 소통광장에서 열리고 있다<서구청 제공>


인천 서구는 오늘(13일) 2020 행복프로젝트 제1탄’으로 지역화폐인 서로e음 애용자를 위한 경품추첨행사를 열어 2020명의 당첨자를 선정했습니다.

서로e음 경품추첨행사는 ‘2020명에게 드리는 행운’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됐으며 서구청 유튜브 채널인 ‘서구TV’를 통해 생중계됐습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총 접속자 수가 1만3800 명을 기록할 정도로 뜨거운 열기 속에 진행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경품추첨에는 지난해 서로e음으로 서구 내에서 5만 원 이상 결제한 사용자가 자동 응모됐으며 경품권은 결제액 기준으로 5만 원당 1장씩 지급돼 총 경품권수는 808만 장이었습니다.

이 중 2020명이 행운의 당첨자로 선정됐습니다.

이날 추첨행사는 상주상무프로축구단 장내 아나운서인 윤성준 씨와 SBS 개그맨 주현정 씨가 진행을 맡았으며 총 4부에 걸쳐 이어졌습니다.

추첨 사이사이에는 퀴즈 등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서로e음의 다양한 기능 안내 및 다양한 홍보영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돼 유튜브 시청자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습니다.

이날 경품추첨행사는 최근 문을 연 서구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 내 소통광장에서 열렸으며 추첨의 공정성을 기하고자 경찰관 입회하에 진행됐습니다.

서구 서로e음은 지난해 5월 출시 이후 지난해 말까지 30만여 명의 사용자와 4262억 원의 발행액이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전국적으로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올해부터는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서로e음 시즌2’ 사업을 기획해 성황리에 진행 중입니다.

시즌2 서로e음은 ▲소상공인과 구민에게 혜택을 더해주는 혜택플러스 가맹점 확대 ▲지역 내에서만 작동하는 배달앱(배달서구) ▲전국 최저가의 물품을 제공하는 온라인쇼핑몰(온리서구, 냠냠서구) ▲소액도 쉽게 기부 가능한 서로도움 ▲서구소식 등을 운영하면서 타 기초자치단체와 차별화된 토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로e음을 통해 구민 여러분과 소상공인이 함께해서 서구에 사는 게 보람되고 살고 싶다고 생각할 수 있도록 더 좋은 서로e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올해도 변함없이 서로e음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구민과 소상공인을 잇는 단단한 연결고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