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청 전경
동구청 전경


인천 동구는 공무원 결원으로 인한 행정공백을 최소화를 위해 예비인력을 사전에 확보하기 위한 대체인력뱅크를 운영한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동구는 육아휴직, 병가 등으로 결원이 불가피하게 발생할 경우 행정공백을 최소화하고 휴직 예정자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완화해 가정친화적인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했습니다.

대체인력뱅크 인력풀에 선발된 사람은 향후 휴직자 및 출산휴가자 등이 발생하였을 때 임용후보자 등록절차를 거친 후 업무 대행에 필요한 기간 동안 한시임기제 공무원으로 임용되게 됩니다.

이번에 신규로 채용되는 대체인력뱅크는 지방한시임기제9호로 임용되며 총 모집인원은 8명입니다.

임용기간은 임용약정일로부터 올해말까지 임용되며 휴직자 및 장기휴가자의 업무대행에 투입되어 각종 민원서류 발급 등 일반행정 업무와 복지업무 등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신청 자격은 ▲지방공무원법 제31조 규정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국가 및 지자체에서의 행정 및 업무보조‧민원응대 경력이 6개월 이상인 자로서 임용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근무가 가능한 자입니다.

원서접수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이며 응시원서·이력서·자기소개서·경력증명서 등 증빙서류를 작성해 동구청 자치행정과 인사팀(☎032-770-6153)으로 방문 접수나 우편으로도 접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