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5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전국공항이 10km 이상으로 좋습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7도 낮 최고기온은 8도가 되겠습니다.

대한항공이 노선 재편에 속도를 붙이고 있습니다. 수익성이 낮은 노선 운항을 중단하거나 최종 폐지하고 있는데요,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중국 3개 노선을 폐지한 데 이어 인천-팔라우, 인천-난디 노선을 폐지했습니다. 인천-팔라우는 지난해 5월, 인천-난디는 같은해 8월 운항 중단 허가를 받았던 노선인데, 수려한 자연경관을 갖췄지만 항공 수요가 적어 노선 재개설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또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사태에도 동남아 노선을 유지했지만 인천-클락 노선 운항도처음으로 중단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내년부터는 최대이륙중량 2kg을 넘는 드론에 대해서는 기체를 신고하도록 합니다.
250g을 넘는 드론을 조종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온라인 교육을 받도록 하는 등 관리체계가 정비되는데요, 성능과 위험도를 기준으로 드론을 4가지 단계로 분류하여 관리를 하도록 하는 내용입니다. 항공안전법 시행령 및 항공안전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2월 19일인 오늘 입법예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드론 관리체계 개선안의 주요내용은 일명드론 실명제라고 하는 “기체 신고제”와 “조종자격 차등화”의 적용입니다. 드론 실명제는 최대이륙중량 2kg을 넘는 드론 소유자에게 기체신고를 의무화하는 것인데요,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앱을 통해 누구나 쉽게 드론 기체신고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5천6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공항이 가끔 구름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1.7도 낮 최고기온은 8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4천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가끔 구름 많겠고, 내일은 전국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0.6도 낮 최고기온은 8도가 되겠습니다.

대한항공이 노선 재편에 속도를 붙이고 있습니다. 수익성이 낮은 노선 운항을 중단하거나 최종 폐지하고 있는데요,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중국 3개 노선을 폐지한 데 이어 인천-팔라우, 인천-난디 노선을 폐지했습니다. 인천-팔라우는 지난해 5월, 인천-난디는 같은해 8월 운항 중단 허가를 받았던 노선인데, 수려한 자연경관을 갖췄지만 항공 수요가 적어 노선 재개설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사태에도 동남아 노선을 유지했지만, 인천-클락 노선 운항을 처음으로 중단했습니다. 코로나19보다 경쟁 심화가 원인으로 풀이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