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6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많고 박무가 끼어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2200m입니다. 오늘은 전국공항이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3도 낮 최고기온은 11도가 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직격타를 맞은 항공업계가 앞다퉈 비상경영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일본 불매’를 시작으로 연이은 악재에 업황이 최악으로 치닫자 허리띠 졸라매기에 나선 것인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과 티웨이항공은 사내공지를 통해 임원진 임금 삭감 그리고 단축근무 시행 등의 조치를 공지했습니다. 앞서 지난주엔 제주항공이, 18일엔 아시아나항공이 비상경영을 선포한 바 있습니다.이스타항공은 오는 3월부터 4개월간 경영진 임금 삭감 및 단축근무 등 긴축 경영에 돌입합니다. 앞서 저비용항공사(LCC) 업계 1위인 제주항공은 지난주 위기경영체제에 돌입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시가 인천국제공항 내 항공정비 공용장비센터를 구축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시는 용역을 통해 항공기 공용장비센터 운영에 대해 항공기 부품수리에 대한 초기 투자비용 부담을 줄이고 민간기업의 항공정비 산업 참여를 확대하는 방안도 마련하는데요, 특히 시는 싱가포르와 독일, 프랑스 등에 있는 공항의 항공정비 공용장비센터 활용 사례를 조사하고 이들 공항이 가지고 있는 장비를 조사합니다. 이를 통해 인천공항 내 항공정비 공용장비센터 구축방안과 거버넌스 구축 방안을 연구합니다. 시는 이번 용역에 국비 4천만원, 시비 4천만원 등 총 8천만원을 투입하는데요, 2월 중 용역을 시작해 오는 7월까지 용역 결과를 보고받을 계획입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6천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많고 박무가 끼어있습니다.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2200m에 불과하는데요, 항공기 안전운항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오늘은 전국이 차차 흐려지겠고 내일은 전국이 흐리다가 낮부터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3.3도 낮 최고기온은 11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4천8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많고 박무가 끼어있는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3500m입니다. 오늘은 전국공항이 차차 흐려지겠고 내일은 전국공항이 흐리다가 낮부터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4.3도 낮 최고기온은 11도가 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직격타를 맞은 항공업계가 앞다퉈 비상경영을 선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일본 불매’를 시작으로 연이은 악재에 업황이 최악으로 치닫자 허리띠 졸라매기에 나선 것인데요,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과 티웨이항공은 사내공지를 통해 임원진 임금 삭감그리고 단축근무 시행 등의 조치를 공지했습니다. 앞서 지난주엔 제주항공이, 18일엔 아시아나항공이 비상경영을 선포한 바 있습니다. 이스타항공은 오는 3월부터 4개월간 경영진 임금 삭감 및 단축근무 등 긴축 경영에 돌입합니다. 티웨이항공도 대표이사를 포함해 임원 전원 임금을 20~30% 삭감하고, 불필요한 근무를 없애기 위해 단축근무 신청 접수도 병행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