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6천4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이 많은데요, 오늘 전국공항이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점차 흐려지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3도 낮 최고기온은 12도가 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국내 취항한 외국 항공사들이 한국행 항공편을 속속 취소하고 있습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필리핀항공은 21일 인천~마닐라, 부산~마닐라 노선의 운휴와 감편을 공지했는데요, 다음달 2일부터 30일까지 기존 매일 운항에서 월·목·금 비운항으로 감편됩니다. 필리핀항공은 이 기간 해당 노선 항공편을 예약한 승객들은 감편된 스케줄에 따라 한 차례에 한해 수수료 없이 일정을 변경하거나, 전액 환불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앞서 싱가포르항공도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악화를 이유로 한국 노선에 대한 운휴·감편 조치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18일 부산행 항공편 일부와 인천행 항공편 대부분을 운휴한다고 홈페이지에 공지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전세계 항공승객 수요가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처음으로 감소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블룸버그통신 등에 따르면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올해 전세계 항공승객 수요가 전년보다 0.6%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출장이 급감하고 여행 승객 역시 전반적으로 감소하면서 두 달여 만에 전망치를 큰 폭으로 수정했는데요, 실제 연간 항공승객 수요 감소가 줄어들면 2009년 금융위기 이후 처음입니다. IATA는 중국 항공사 매출이 128억 달러 급감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아태 지역 승객수요 감소 전망은 2003년 사스(SARS) 사태 이후 처음입니다. 문제는 코로나19로 인한 항공승객 수요 감소가 더 커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5천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가끔 구름이 많은데요, 오늘은 전국공항이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점차 흐려지겠고, 내일은 흐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2.3도 낮 최고기온은 12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5천3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구름이 많은데요, 오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내일은 흐리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4.2도 낮 최고기온은 12도가 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국내 취항한 외국 항공사들이 한국행 항공편을 속속 취소하고 있습니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필리핀항공은 21일 인천~마닐라, 부산~마닐라 노선의 운휴와 감편을 공지했는데요, 다음달 2일부터 30일까지 기존 매일 운항에서 월·목·금 비운항으로 감편됩니다. 필리핀항공은 이 기간 해당 노선 항공편을 예약한 승객들은 감편된 스케줄에 따라 한 차례에 한해 수수료 없이 일정을 변경하거나, 전액 환불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앞서 싱가포르항공도 코로나19로 인한 수요 악화를 이유로 한국 노선에 대한 운휴·감편 조치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싱가포르항공은 18일 부산행 항공편 일부와 인천행 항공편 대부분을 운휴한다고 홈페이지에 공지했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