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5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약간의 차질이 빚어집니다. 현재 백령행 코리아킹호와 덕적도행 코리아익스프레스호가 휴항됐고, 오후에 출발하는 백령행 옹진훼미리호는 통제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정책현장을 점검하고 해양수산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현장점검팀 '바다드림'을 발족하고, 3개월동안 운영합니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바다드림은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이러한 성과들을 국민들은 어떻게 체감하는지 직접 확인하기 위해, 정책현장에 찾아가 국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조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다드림이라는 이름도 국민들의 아이디어와 의견을 받아들여 고민하고 해결하는 현장점검팀으로서, 국민의 눈과 귀가되어 바다를 통해 국민의 '꿈'을 이루겠다는 포부를 담아 지었다고 합니다. 바다드림팀은 기존 행정업무에서 벗어나 국민 정책체감도 평가, 규제개선 건의사항 등 조사, 정책 집행의 장애요인 과제 발굴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데요. 현장의 목소리가 가감없이 전달되고 해소되어 국민들이 바다에 한발자국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인천.경기도와 서해5도는 흐리고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서해중부해상은 바람이 초속 2~8m로 불고, 물결은 0.5~1.5m로 일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