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청 전경
인천 서구청 전경


#서구, 원신·검단17호 근린공원 생태공원 조성

인천 서구는 장기미집행공원인 원신근린공원과 검단17호 근린공원에 대해 총사업비 375억원을 투입해 지역적 특성을 살려 자연과 함께하는 생태공원으로 조성한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원신근린공원과 검단17호공원은 도시계획시설 결정 이후 개발이 되지 않고 있는 장기미집행시설로 오는 6월 30일을 기해 일몰제 적용대상입니다.

이에 서구는 원신근린공원과 검단17호공원에 대해 행정절차를 신속하게 이행함으로써 실효되지 않고 2022년 12월까지 토지 및 지장물 보상과 공원 조성을 완료해 구민들에게 개방할 예정입니다.

앞서 서구는 지난해 10월 인천시 46개 장기미집행공원 중 최초로 현무체육공원을 조성한 바 있습니다.

#서구, 중소기업 기술지원단 운영사업

인천 서구는 기술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기술적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2020 중소기업 기술지원단 운영사업’을 실시한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참여업체 1차 모집은 오는 13일까지이며, 지원대상은 현재 본사 및 공장이 서구에 소재한 중소 제조기업 8개사 내외입니다.

지원기업으로 선정되면 경영컨설팅, 기술개발, 디자인, 품질관리, 자동화, 정보화, 마케팅 등 7개 분야에 대한 기술 지도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인천지식재산센터와 연계해 지식재산권 관련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