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8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빚어집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는 휴항됐고 다른 모든 항로는 운항 여부가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코로나19 대응 수산분야 종합 지원 대책'에 따라,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어업인에게 총 300억원 규모의 경영자금을 지원합니다.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소비심리가 위축되면서 양식 활수산물 중심으로 수산물 소비가 감소하고 있고, 어업인들은 이에 더해 수산물 가격 급락, 출하물량 적체 등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해양수산부는 피해를 입은 어업인들의 경영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먼저 200억원 규모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합니다. 지난 2월 17일에 중국인 어선원 수급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던 근해안강망 어업인에게 지원했던 12억 4천 만원에 추가로 187억 6천 만원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지원대상은 2월 매출액이 1월보다 15%이상 감소하는 등 코로나 19로 피해를 입은 양식어가이며 어가당 최대 천 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금리를 0.5%p인하해 지원합니다. 이번 경영자금 지원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어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 밤부터 서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초속 9~14m/s로 차차 강해지고 물결도 1.0~2.5m로 높아지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