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승원(좌), 미래통합당 이창성 후보
경기도 수원갑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김승원(좌), 미래통합당 이창성 후보


(앵커)
다음은 경기도 정치 1번지로 꼽히는 '수원시 갑' 선거구입니다.

이곳은 현역 의원 없는 여야 정치 신인 간 대결 구도로 결정돼 수원 5개 선거구 중 가장 예측이 힘든 지역으로 꼽힙니다.

조유송 기자가 살펴봤습니다.


(기자)
총선을 앞둔 경기 지역 '정치 1번지' 수원갑은 정치 신인 간 대결로 압축됐습니다.


선거구 수원갑은 지난 18대부터 20대 국회까지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당선됐던 지역으로 민주당 지지성향이 강한 지역입니다.


이곳에서 민주당은 김승원 전 청와대 행정관과 통합당 이창성 전 당협위원장 간 치열한 접전이 예상됩니다.


민주당 김승원 예비후보는 이재준 전 수원부시장과의 경선에서 승리하고 공천을 확정했습니다.


장안구 태생에 수원지법 판사와 청와대 정무수석실 행정관을 지낸 김 예비후보는 이번 '청와대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건에서 변호를 맡은 인물로 알려졌습니다.


[인터뷰 / 김승원 예비후보]
"바로 사법부에서 배웠던 공정함과 행정부인 대통령비서실에서 진행했던 추진력, 국가 운영의 체계를 두루두루 체험한 후보입니다. 무엇보다 장안에서 태어나고 자란 장안의 아들이고"


김 예비후보는 북수원고속도로 소음방벽 설치와 파장동·정자동 일대 주차시설 확보를 약속했습니다.


또 4호선 연장선인 인덕원-수원선 조기 착공과 만석공원 일대 실내체육 테마파크 조성, 수원의료원을 종합병원으로 활성화하는 내용의 공약을 내세웠습니다.


통합당은 이창성 전 당협위원장이 단수 공천을 받았습니다.


이 예비후보는 3선의 이찬열 의원과 최규진 전 경기도체육회 사무처장 간 3파전에서 승리했습니다.


30여 년간 SK에서 근무했고, (사)K-ICT서포터즈 이사장을 거쳐 최근 목원대에서 경제학을 강의한 경제전문가로 꼽힙니다.


[인터뷰 / 이창성 예비후보]
"지난 15년간 수원 장안구의 잠들어 있던 경제를 반드시 바꾸겠습니다. 그리고 무능과 독선의 문재인 정권, 이번 총선으로 반드시 심판받게 하겠습니다"


이 예비후보는 북수원 20만 평 1천 개 기업 규모의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로봇기술, 생명/바이오 등 한국형 실리콘밸리 유치와 구민을 위한 취업지원센터 건립을 약속했습니다.


또 '온라인 판매시스템' 확보로 장안구 전통시장 활성화, 수원발 KTX와 신수원선·신분당선 전철 조기 개통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정치 1번지 수원갑에서 펼쳐지는 정치 신인 간 대결.

'청와대 출신이냐', '경제 전문가냐'를 놓고 표심이 어디로 흐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경인방송 조유송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