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수도요금 온라인 사이버창구 운영

용인시는 시민들이 상‧하수도요금을 편리하게 납부하도록 오는 23일부터 사이버창구(https://www.yongin.go.kr/waterpay/)를 운영합니다.

시는 사이버창구를 통해 실시간 요금 조회와 납부뿐 아니라 자동이체나 문자고지의 신청 ‧ 해지 서비스와 이사정산, 명의변경 신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일별 수도요금을 직접 조회‧납부할 수 있는 이사정산시스템을 이용하면 전입‧출 세대 간 요금 정산 시 발생하는 분쟁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전망됩니다.

수도요금 사이버창구를 이용하려면 휴대폰으로 본인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안양시, 아동학대 가정에 '홈케어플래너' 서포터즈 파견

안양시가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의 학대가정을 대상으로 '홈케어플래너 서포터즈'를 파견합니다.

'홈케어플래너 서포터즈' 사업은 피해아동과 가해당사자를 대상으로 아동권리교육, 분노조절프로그램 운영, 심리검사 및 심리치료 등 학대예방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시는 학대 피해로 신고접수 된 가정 중에서도 고위험 군을 선정, 홈케어플래너 서포터즈를 파견해 각 사례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이 사업은 안양시가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 한숲'에 위탁 운영 중인 '안양시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추진합니다.

#(사)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 제작 재능기부

(사)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는 오는 20일까지 필터 교체형 면 마스크 800장 제작합니다.

이 사업은 (사)한국생활개선회경기도연합회에서 마스크 제작 재료를 조달하고, (사)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가 재능기부를 통해 공동으로 추진합니다.

연합회는 마스크 800장중 400장을 (사)한국생활개선회경기도연합회에 기탁하고 나머지 400장은 지역 내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