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0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빚어집니다. 현재 대부분 항로의 여객선들이 통제되었고, 덕적도행 스마트호 이작도행 코리아피스호, 육도풍도행 서해누리호만 정상 운항됩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인천 신항 배후 단지에 추진중인 콜드체인 클러스터와 아암물류2단지 전자상거래 물류클러스터의 사업자 선정 방식을 기존 공개입찰에서 민간 제안으로 전환한다고 합니다. 인천 신항 배후단지에 22만 9천 제곱미터 규모로 조성되는 콜드체인 클러스터는 한국가스공사 인천 LNG인수기지에서 발생하는 영하 162도씨의 초저온 냉열에너지를 활용해 냉동.냉장 창고를 운영하는 단지입니다. 아암물류 2단지에 구축하는 전자상거래 물류클러스터는 한중 전자상거래 화물 교역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이들 단지에 대한 특화구역 지정이 마무리되면 올해 상반기에 인천항만공사에서는 민간 제안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단지에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지면 인천항의 물동량이 늘어나고 항만 배후단지의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콜드체인 클러스터와 전자상거래 물류클러스터의 안정적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길 기대하겠습니다.

오늘 오후에 서해중부해상에는 바람이 초속 7~13m/s로 강하게 불고, 물결도 1.0~2.5m로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