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경과원 지원사업에 참여해 우수성과를 거둔 기업의 성공스토리를 담은 '글로벌 혁신기업 성공스토리' 사례집을 발간했습니다.

사례집은 ▲가구산업지원 ▲섬유산업지원 ▲중소기업 개발생산판로 맞춤형지원 ▲기업SOS지원 ▲수출통상지원 ▲지역특화지원(시군별 맞춤지원사업) 등 7개 분야 62개의 도내 우수 중소기업 성공사례가 수록돼 있습니다.

기업별로는 기업과 제품에 대한 설명, 경과원 지원사업을 통해 거둔 성과들을 다루고 있어 기업이 상황별로 어떤 지원사업을 받아야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성공 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교량용신축이음장치를 생산하는 (주)지엠로드는 신축이음장치의 연결 설치에 들어가는 고무씰의 차별화된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었으나 금형 제작비용 부담으로 제품 개발에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그러던 중 경과원의 '중소기업 개발생산판로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해 금형제작 비용을 지원받아 제품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사례집은 또 기업들이 변화와 도전을 통해 향후 어떻게 사업을 이끌어 나갈 것인지 그 계획과 포부도 담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사례집은 기업과 지자체 및 유관기관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이지비즈(www.egbiz.or.kr)와 경과원 홈페이지(www.gbsa.or.kr)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김기준 원장은 "이번 사례집이 최근 국가 간 무역분쟁이나 코로나19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기업 홍보 효과를 통한 도약으로 더 많은 성공사례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과원은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을 통해 많은 도내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