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종자관리소, ‘토종텃밭 보존 시범사업’ 참여 대상 모집

경기도 종자관리소는 '토종텃밭 보존 시범사업' 참여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토종텃밭 보존 시범사업'은 도내 재배 중인 토종종자를 보존해 지역 특성을 지닌 유전자원을 확보하고, 확보한 자원의 지역 확대를 통해 토종종자를 증식하는 사업입니다.

참여 대상은 토종종자 10개 품목을 보유(확보계획 포함) 중이며, 종자 채취·증식 경험이 있고, 재배가 가능한 농지를 보유(임대포함)한 도내 농업인 또는 법인입니다.

이때 농지는 재배 면적이 최소 330㎡ 이상이고, 필요시 토종농산물 생산교육 실습장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접수는 3월 31일까지 종자관리소 방문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신청자 농지 현장 확인과 해당 부서 심사를 통해 최종 대상자 10곳을 선정합니다.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종자 품목당 생산량의 20% 이상을 채취해 토종종자은행에 입고 시 1곳당 100만 원의 보존비용을 12월 중 지급합니다.


#농업인 소규모 창업기술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용인시는 4월 2일까지 지역 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소규모 창업기술 지원사업 신청을 받습니다.

농업인들이 지역 농산물을 가공 판매해 새로운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농산물 가공시설 개선·리모델링, 장비 구입, 포장재 개발, 창업 컨설팅 등을 지원합니다.

신청 대상은 창업을 통해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는 영농조합법인이나 2인 이상의 농가 공동 참여자입니다.

시는 가공 사업장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 보유 여부, 사업 추진 능력, 사업계획서의 구체성과 가능성을 심사해 1곳을 선정한 후 5천만 원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자원육성과 생활자원팀(031-324-4051)로 문의하면 됩니다.


#의왕사랑 상품권 10% 특별할인 6월까지 연장


의왕시는 최근 의왕사랑 상품권 운영협의회를 열고 이달부터 시행중인 10% 할인혜택(기존 6%)을 오는 6월까지 연장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특별할인판매 기간 연장에 따른 판매량 증가를 감안해 발행액도 기존 60억 원 규모에서 추가로 40억 원을 더 발행해 총 100억 원으로 발행규모를 확대한다는 방침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