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5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와 덕적도행 코리아익스프레스카페리호가 휴항됐고, 다른 모든 항로는 정상 운항되고 있습니다.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관련 업계 대표, 공공기관장들과의 영상회의를 개최해 코로나19관련 정부 지원대책의 이행상황을 점검합니다. 오늘은 해운물류업계와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해운항만업계 간담회'를 영상회의로 진행합니다. 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한 해운.항만 분야의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 항만시설사용료.임대료 감면 등 총 3,800억 원 규모의 지원계획을 발표했는데요. 이 대책들이 현장에서 잘 이행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합니다. 내일은 영상회의로 수산업계 간담회를 진행합니다. 수산분야 종합 지원대책의 이행사항을 점검하고 추가지원대책과 수산물 소비촉진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그동안 발표한 정부지원대책이 해운.수산 현장에서 체감이 될 수 있도록 홍보도 적극적으로 할 계획인데요. 안팎으로 모두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 상황에 수산업계와 해운항만업계가 정부지원을 통해 난관을 헤쳐나갈 수 있도록 기관과 업계가 함께 노력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인천.경기도는 맑겠고, 일부지역에 가시거리 5km 미만의 박무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늦은 밤부터 바람이 점차 강해져 모레 서해중부먼바다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