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민경욱


시민단체인 인천평화복지연대가 민경욱 연수을 의원에 21대 국회의원 선거 후보에서 사퇴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오늘(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선거법 위반 통보를 받은 민경욱 의원에게는 자진사퇴, 미래통합당에게는 잘못된 공천을 철회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통합당이 공관위 요청을 뒤집고 민 후보를 최종 확정한 것을 두고 "통합당의 초법적 결정에 분노한다"며 "요구가 수용되지 않는다면 민경욱 의원 등에 대한 낙선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공관위는 인천시선관위가 민 의원의 선거 홍보물에 허위사실이 포함됐다고 결정하자 민 의원에 대한 공천을 취소하고, 경선 상대인 민현주 전 의원을 단수후보로 추천했습니다.

그러나 이진복 당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은 최고위원회의 이후 브리핑을 통해 "(해당 문제가) 법률적으로 그렇게 심각한 사안이 아니라는 판단 하에 공관위에서 올라온 것을 취소했다"고 말했습니다.

인천시선관위는 24일 '이의제기 결정내용 공고'를 통해 민 후보 측이 지난 17일 미래통합당 인천시당 오픈채팅방 및 민경욱 페이스북에 '국회의원 민경욱은 무슨 법을 만들어서 송도와 연수를 확 바꿨나?'라는 제목의 카드뉴스를 게시하면서 본회의 의결 전 법안 3개를 이미 통과된 것처럼 기재해 공표한 것은 거짓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