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27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 차질이 빚어집니다. 현재 풍랑주의보로인해 모든 항로의 운항이 통제된 상탭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수산업계의 코로나19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수산분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대출을 6개월 만기 연장하고 이자납입도 6개월 유예하며, 수산물 드라이브스루 판매와 공공기관 수산물 구매 캠페인 등을 추진합니다. 어제 해양수산부는 수산 업계와 영상회의를 진행해 수산분야 코로나19 지원 대책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는데요. 이 회의에서 수산 업계는 어업인 대출자금의 만기 연장과 경영자금 지원 확대, 온.오프라인 수산물 소비 촉진 및 판로 개척 지원, 수출기업의 온라인 마케팅 지원과 비용 감면 확대 등을 건의했습니다. 해수부에서는 업계 건의사항에 대해 지원방안을 마련하고 대출만기연장/ 이자납입 유예/ 드라이브스루 수산물 판매 등은 곧바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코로나19 비상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해서는 정부와 수산업계의 긴밀한 협력이 필요한데요. 업계가 살아남고 유지될 수 있도록 양 방향의 모든 노력이 필요하겠습니다.

서해중부먼바다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오늘부터 내일 오전까지 바람이 초속 12~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2~5m로 매우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