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TP-시, 4차 산업 사업화 지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가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연구·개발(R&D) 및 핵심기술 사업화’ 지원사업에 나섭니다.


인천TP와 시는 올해 사업비 1억8천만 원을 들여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R&D 과제와 사업화 과제 2건씩을 선정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블록체인, VR·AR(가상·증강현실), 5G(5세대 이동 통신) 응용 등과 관련한 지역 중소기업이며, R&D 비용은 7천만 원, 사업화 비용은 2천만 원까지 입니다.


지원 신청은 다음달 3일까지 기업지원정보제공 사이트 비즈오케이(http://bizok.incheon.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비즈오케이 또는 인천TP 홈페이지(www.itp.or.kr)를 참조하거나, 인천TP ICT진흥센터(032-260-0654)로 문의하면 됩니다.


한편 인천TP와 시는 기업들의 4차 산업혁명 관련 핵심기술 분야의 지식재산권 출원·등록을 돕기 위해 오는 연말까지 10여 개사를 선정, 지식재산권 지원사업비를 한 기업에 많게는 15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입니다.

#인천TP, 유망기업 성공적 美 시장 진출 지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와 인천시가 수출 유망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스케일 업(Scale-up) 인천, 글로벌 현지화 챌린지 지원사업’을 벌입니다.


이 사업은 해외시장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성공적인 미국 진출 및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다음달 17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합니다.


지원 대상은 미국에서 유통 가능한 완제품 및 서비스를 보유한 인천지역 소프트웨어(SW)융합기업으로, 인천 TP는 6개사를 선정해 현지화, 미국 진출 및 투자, 후속 지원 등에 나설 계획입니다.


인천TP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수행 파트너 벌트(The Vault)와 함께 기업의 시장성 분석, 현지 전문가 멘토링, 미국 소비자 반응조사, 바이어 및 유통사 미팅, 크라우드 펀딩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의 현지화를 위한 자금도 한 기업에 1천만여 원씩 지원됩니다.


또한, 실리콘밸리에서 활동하는 엔젤투자자, 벤처투자자, 액셀러레이터를 대상으로 기업 IR 발표를 진행하는 등 인천기업이 현지 전문가들의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최우수 기업에게는 벌트에서 2만 달러 상당의 초기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인천TP는 사업을 마친 뒤에도 기업의 안정적인 현지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샌프란시스코 사무공간 지원, 네트워크 확장, 유통채널 확보 등의 후속 지원에 나섭니다.


지원 신청은 바이플랙스 홈페이지(www.biplex.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