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사진=선거관리위원회 제공>


#민주당 안산 단원갑 고영인후보, "북유럽 모델 복지국가 시스템 도입할 것"

더불어민주당 안산 단원갑 고영인 후보가 북유럽 모델의 복지국가 시스템 도입을 약속했습니다.

고 후보는 오늘(31일) 대한건축사협회 석정훈 회장, 안산시 건축사협회 최기영 회장의 방문을 받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고 후보는 이 자리에서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생애주기별 복지 문제에서 주거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며 "저출산 문제, 청년 문제, 결혼, 노후 등도 주거 문제 해결이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에 석정훈 회장은 "아름답고 살기 편한 건축물을 짓는 것 못지않게 주거안정과 사회공공을 위한 역할이 중요한데 이런 측면에선 건축사들이 제 역할을 못 해왔다"며 "앞으로 사회에 대한 인식을 강화해 주거의 질을 높이는 데 일조하겠다"고 화답했습니다.


#통합당 평택을 유의동 5대 분야 33개 실천과제 제시

미래통합당 평택을 유의동 국회의원 후보가 평택 발전을 위한 5대 분야 청사진을 발표했습니다.

유 후보가 내놓은 평택 발전 청사진은 경제·일자리, 안전·환경, 교통, 교육, 문화 등 5대 분야에 대한 33개 실천과제로 구성됐습니다.

이 가운데 경제·일자리 분야로는 평택항에 대한 종합무역항 육성·지원을 비롯해 미군기지 이전 지역 지속적 정부 지원 방안 모색, 미래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을 내세웠습니다.

또 안전·환경 분야로는 국가급 재난 대응시스템 점검 및 확립, 미세먼지 저감 대책 마련, 평택에코센터 내 처리재생시설 설치 등을 제시했습니다.

유 후보는 "평택에서 태어나 자라고, 일하며 가정을 이루고, 행복한 노년을 맞을 수 있도록 교육, 문화, 일자리, 복지, 안전 등 어느 것 하나 부족함 없는 평택을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