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1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에는 차질이 빚어집니다. 덕적도행 스마트호와 이작도행 코리아피스호만 정상 운항되고 다른 모든 항로는 통제됐습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4월 이달의 수산물로 숭어와 해조류를 선정했습니다. 숭어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분포하는 회귀성 어종입니다.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숭어는 10월에서 다음해 2월 사이에 수온이 높은 먼 바다로 나가 산란을 하고, 봄이 되면 알에서 깨어난 어린 숭어들과 함께 돌아옵니다. 숭어는 다른 생선에 비해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혈액속에 혈구가 만들어지는 '조혈작용'을 도와주고,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해조류는 바다에 서식하는 수산식물 중 광합성을 하면서 포자로 번식하는 다세포 식물을 의미합니다. 알칼리 식품인 해조류에는 단백질, 당질, 비타민, 무기질 등이 많이 함유돼있어 피를 맑게해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제철을 맞은 숭어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우체국 쇼핑몰과 피쉬세일등 온라인에서 최대 20%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합니다. 숭어와 해조류를 비롯한 영양가 높은 수산물을 많이 먹고 봄철 환절기를 건강하게 보내야 하겠습니다.

오늘 오후부터 내일 새벽까지 서해중부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초속 9~16m/s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은 1.0~3.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