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총 5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데요, 오늘과 내일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지만 낮 동안 높은 구름이 많은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2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해외 유입이 늘면서 인천국제공항 입국자들의 귀가 동선이 공항상주직원이나 일반 방문자들과 분리됐습니다. 해외에서 입국한 우리 국민은 공항철도도 탈 수 없고, 일반 공항리무진버스 탑승도 못 하는 등 일반 대중교통 이용이 사실상 금지가 됐는데요, 1일 인천국제공항공사와 방역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0시부터 당국은 해외 입국여객의 대중교통수단을 분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입국자들은 택시·콜밴이나 승용차를 타거나 '해외 입국자 전용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특별입국 절차를 안내하는 군 지원인력도 입국자들에게 일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다는 사실을 설명했습니다. 이날부터는 입국자들이 모두 14일간 자가격리 대상인데요, 3일 이내에 거주지 근처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도 받아야 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재능 있는 청년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인천공항 ARTPORT Youth Festival'에 참가할 청년 예술가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8년에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는데요, 사회적 가치 확대를 위한 인천공항공사의 청년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최종 선발된 20팀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3층 면세구역 노드정원에서 열리는 문화예술공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집부문은 퓨전음악 또는 크로스오버로 만 19세 이상~34세 미만의 청년 예술가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데요, 특히 지역 청년 예술가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입니다. 문의사항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문화예술공연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되겠습니다.

현재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총 368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데요,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정은 10km 이상으로 좋습니다. 오늘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5.2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9시58분 항공뉴스리포트

경인방송 항공뉴스센텁니다.

현재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총 2백여명이 인천공항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천공항은 대체로 맑은데요, 오늘과 내일은 전국 공항이 대체로 맑겠으나 낮 동안 높은 구름이 많은 곳이 있겠습니다. 인천의 현재기온은 8.4도 낮 최고기온은 14도가 되겠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해외 유입이 늘면서 인천국제공항 입국자들의 귀가 동선이 공항상주직원이나 일반 방문자들과 분리됐습니다. 해외에서 입국한 우리 국민은 공항철도도 탈 수 없고, 일반 공항리무진버스 탑승도 못 하는 등 일반 대중교통 이용이 사실상 금지됐는데요, 1일 인천국제공항공사와 방역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0시부터 당국은 해외 입국여객의 대중교통수단을 분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입국자들은 택시·콜밴이나 승용차를 타거나 '해외 입국자 전용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특별입국 절차를 안내하는 군 지원인력도 입국자들에게 일반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다는 사실을 설명했습니다. 이날부터는 입국자들이 모두 14일간 자가격리 대상인데요, 3일 이내에 거주지 근처 보건소에서 코로나19 검사도 받아야 합니다.

경인방송 항공뉴스는 인천시와 함께 합니다. 김고운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