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사진=수원시 제공>
수원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사진=수원시 제공>


경기도 수원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모든 시민에게 1인당 10만원 씩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오늘(2일) "우리 시의 재정여건이 악화한 상황이지만 시민의 안전과 생계가 최우선이라는 판단하에 1천 192억 원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수원시민들은 4인 가족 기준, 최대 160만 원의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시는 4인 가족을 기준으로 '수원시 지원금 40만 원'과 '경기도 지원금 40만 원',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80만 원' 등 최대 160만 원이 지급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지난달 말 기준 수원시민은 119만2천762명입니다.

시는 이같은 내용으로 오는 6일 열리는 원포인트 임시회에 재난기본소득 예산안을 상정하기로 하고 시의회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시는 예산안이 시의회를 통과하면 4~5월 현금과 온누리상품권으로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는 계획입니다.

수령 방법은 수원시민이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시는 신원 확인을 거쳐 신청인의 은행 계좌로 현금을 송금하거나 온누리 상품권을 직접 수령하는 방식입니다.

시는 '코로나19' 확산 대응을 위해 온라인 등 비대면 신청도 검토 중입니다.

이로써 오늘 기준 재난기본소득에 동참한 도내 지자체는 31개 시·군 가운데 83.8%에 해당하는 26곳입니다.

26곳은 ▲수원 ▲하남 ▲가평 ▲동두천 ▲광주 ▲성남 ▲광명 ▲이천 ▲여주 ▲김포 ▲양평 ▲군포 ▲의왕 ▲안양 ▲화성 ▲과천 ▲의정부 ▲파주 ▲포천 ▲시흥 ▲평택 ▲연천 ▲양주 ▲용인 ▲안성 ▲안산 등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