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리포트 3일 11시 28분

경인방송 해양정보센텁니다.

오늘 인천 연안의 여객선 운항은 순조롭습니다. 백령행 하모니플라워호와 덕적도행 코리아익스프레스카페리호는 휴항됐고, 다른 모든 항로는 정상 운항됩니다. 여객선 이용하실 분들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해양수산부는 수산자원 보호와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해 4월부터 우리나라의 대표 수산자원인 고등어와 살오징어의 금어기가 시작된다고 밝혔습니다. 금어기는 해당 수산물을 포획하거나 채취할 수 없는 기간으로, 어린 물고기나 산란기의 물고기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인데요. 금어기에는 어업인 뿐 아니라 낚시객 등 일반 국민들도 해당 수산물을 포획하거나 채취할 수 없습니다. 올해 고등어 금어기는 4월 7일부터 5월 7일까지 한달 간입니다. 살오징어의 금어기는 양력기준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두달 간인데요. 금어기와는 별도로 어린 고등어와 살오징어를 보호하기 위한 금지체장은 연중 적용되고, 전체 길이 21cm이하의 고등어와 외투장이 12cm이하인 살오징어는 잡을 수 없습니다. 봄철에 어미 고등어와 어린 살오징어가 무사히 산란.성장할 수 있도록 어업인 뿐 아니라 낚시객 등 국민 모두가 수산자원 보호에 적극 동참해야 하겠습니다.

서해중부먼바다는 오늘 밤부터 바람이 차차 강해져, 내일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은 1.5~3.5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인방송 해양정보는 인천광역시와 함께 합니다. 박주언입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