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인천시교육청 전경. <사진= 경인방송 DB>


인천시교육청이 학교행정 업무 경감을 위해 올해 3월 신설된 학교행정지원센터가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일부 시‧도 교육청에서 교육지원청에 센터를 설치한 사례는 있으나 본청에 직속 센터를 설치한 것은 인천시교육청이 처음입니다.

학교행정지원센터에서는 학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 교원 호봉 재획정 및 정정 업무 지원 △기간제교사 인력풀 및 교육감소속근로자 대체 인력풀을 구성‧운영, 초등학교 생존수영 교육과 고교학점제 학부모 연수 등 교육과정 추진 업무 일부를 지원합니다.

또한 하반기부터는 15학급 이하 소규모 학교에 직장교육 강사를 지원하거나 졸업식 및 체육대회 등 행사보조 인력을 파견하며, 내년에는 관내 전 학교의 저수조‧옥내급수관‧지하수 수질검사를 센터에서 일괄 계약합니다.

이외에도 학교행정지원센터에서는 학교행정지원연구회를 구성, 추가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학교업무를 발굴하는 동시에 업무지원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한 전용 홈페이지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도성훈 교육감은 “당장은 학교의 모든 교직원들이 만족 할 수 있는 수준의 행정업무 지원 프로그램은 아니겠지만 지속적인 관심과 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지원 업무를 발굴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인천시교육청평생학습관 ‘도서안심대출서비스’

인천시교육청평생학습관은 코로나19로 임시휴관이 장기화 됨에 따라 도서대출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6일부터 휴관 종료까지 ‘도서안심대출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도서안심대출서비스’는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빌리고 싶은 책을 신청하면 도서안심대출존에서 1인 최대 3권까지 15일간 대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구입 희망도서를 신청하고 집에서 수령이 가능한 무료택배 서비스도 운영하는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또는 리브로피아 앱을 통해 1인 월 3권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관 어린이자료실(☏ 032-899-1553~4)로 문의하면 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