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청.<사진제공=화성시>


경기도 화성시가 청렴도 측정 및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2년 연속 우수등급 이상을 받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하는 '2020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면제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공공기관의 자발적인 반부패 노력을 평가하기 위해 부패방지 시책평가를 실시합니다.

하지만, 종합청렴도 2년 연속 2등급 이상이면서 부패사건 감점이 없고, 2019년 부패방지 시책평가 2등급 이상 기관은 평가를 면제합니다.

시는 지난해 청렴도 1등급을 받아 2년 연속 2등급 이상을,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는 화성시 최초로 1등급을 달성하는 쾌거를 올려 면제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습니다.

#이천시, 아동 양육가구에 '아동 돌봄 쿠폰' 지급

경기도 이천시는 보건복지부의 '아동돌봄쿠폰 지급계획'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 양육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동 양육 가구에 '아동 돌봄 쿠폰'을 지급합니다.

지급 대상은 2020년 3월 기준 만 7세 미만 아동수당 수급 아동(‘13년 4월생~‘20년 3월생)이며, 지급 방식은 전자바우처(돌봄포인트) 방식으로 만 7세 미만 아동 보호자가 대부분 보유하고 있는 정부 지원 카드(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에 아동 1인당 40만 원 상당의 돌봄포인트를 4월 중순부터 지급 할 예정입니다.

정부 지원 카드(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으면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소지하고 있는 카드에 포인트가 자동 지급된됩니다.

카드 미보유 가구는 4월 6일부터 복지로(사이트, 앱) 또는 아동 주민등록상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기프트카드를 신청해야 하며, 아동 1인당 40만 원이 충전된 기프트카드를 신청 시 주소지로 배송할 계획입니다.

지급된 돌봄포인트는 소상공인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등 일부 매장을 제외한 이천시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며, 원활한 소비촉진을 위해 올해 연말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저작권자 © 경인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